“ 강원보육의 비상을 위한 새로운 출발 ! ”
제8회『강원 어린이집 한마음대회』가 “강원보육의 비상을 위한 새로운 출발”을 주제로 10. 19(월) 오전 10:00, 강원랜드 대연회장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강원도가 개최하고 강원도보육시설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도내 905개소의 어린이집과 유관단체, 학부모 등 600여명이 참석하여 금년도 한해 보육사업에 대한 총결산과 정보교환, 화합의 시간을 갖는다.
오전 10시부터ꡐ정선아리랑예술단ꡑ의『정선아리랑 “난타”』공연이 펼쳐지며, 10시 30분, 공식행사가 시작되면, 도 및 시군 보육시설 시군연합회 기수단 입장 및 그 동안 강원도 보육이 이룩한 성과와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한 비전을 담은 영상물을 감상에 이어, 금년 한해 보육사업에 헌신해온 공로자들에 대한 시상과과 장학금 전달이 이어진다.
오후 1부터 강원도보육정보센터의 2009. 교재교구공모전 수상작 작품 설명회를 통해 도내 보육인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고 시군보육시설연합회별 다문화복식경연대회를 통해 보육현장의 다채로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신종인플루엔자에 대비한 각종 예방대책을 총망라하여 세심하게 준비하였으며 규모는 다소 축소되었지만, 프로그램이 좀 더 다양화 되었을 뿐만 아니라, 교재교구공모전, 다문화복식경연대회 등 보는 행사에서 참여하는 행사로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내년『제9회 강원어린이집 한마음대회』는 철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