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부(장관 백희영)는 여성인력의 효과적 활용과 일·가정 양립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하여 11월 12일 주요 중소기업 CEO 30여명이 참석하는 「중소기업 CEO 초청 포럼」을 개최한다.
※중소기업 CEO 초청 포럼: 11.12(목), 11:00~14:00, 이화여대 ECC 이삼봉홀
이번 포럼은 여성부가 기업 CEO, 학계전문가, 글로벌 기업 임원을 초청하여 관·산·학이 함께 여성인력 활용을 모색하는 자리로, 최근 여성부가 추진하고 있는 퍼플칼라(Purple Collar), 퍼플잡(Purple Job)과 관련하여 일과 가정의 균형과 조화를 위한 의견을 나누고 기업에서 실현가능한 방안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 퍼플칼라(Purple Collar)/퍼플잡(Purple Job) : 정규직으로서 유연한 근무형태를 유지하면서 일과 삶(가정)의 조화와 균형을 통해 평등한 가족생활, 직장생활을 영위하는 근로자/일자리
여성부는 이번 포럼을 통해 중소기업이 여성인력을 적극 활용하고 일·가정 양립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서 CEO의 의지와 결단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성부는 12월중, 그 동안 여성친화 기업문화 확산 협약을 체결한 기업의 CEO와 여성임원이 함께하는 CEO 포럼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