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최초로 추진한 정부대전청사 입주기관의 합동 명사 초청 강연회인 3청사 아카데미가 개최 3개월째를 맞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번 제3회부터 병무청과 문화재청이 합류하면서 3청사 아카데미에 참여하는 기관은 총 7개로 늘어났다.
3청사 아카데미는 정부대전청사 입주기관들이 사회,경제,리더십,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가를 이룬 명사들을 초청하여 시민과 함께 강연을 듣는 명사 초청 강연회이다.
강사선정, 일정수립 등을 7개 기관 실무자 협의회에서 결정하는 만큼, 3청사 아카데미는 기관 간 상시 커뮤니케이션 채널 확보 및 국민과 정부간의 공감대 형성의 장 마련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제3회 3청사 아카데미는 10월 27일(화) 오후 3시 정부대전청사 3동 204호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및 시민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열린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아침마당, 위대한 밥상, 박중훈 쇼 등의 출연으로 더욱 잘 알려진 세계적인 암 전문가 이진수 국립암센터 원장을 초청하여 ‘암과 미래성장동력’이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진수 원장의 오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암에 대한 인식변화와 건강한 생활의 지혜 등 유용한 정보를 접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