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일보】 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5∼6일과 13∼14일, 송정해수욕장에서 'N가지 테마, N가지 즐거움이 있는 9월N송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년 9월 송정해수욕장에서 열리는 7개 행사를 '9월N 송정'으로 통합했다. 송정별바다 과학축제, 어반캠크닉, 해양레저축제, 찾아가는 댕댕이 놀이터, 토요일엔 송정, 소상공인연합 프리마켓, 나눔장터가 그것이다.
한여름 피서 인파로 붐볐다가 다소 한산해진 해수욕장을 무대로 다채로운 행사를 열어 늦여름 관광객을 불러 모으고자 한다.

별 보러 올래? 송정 별바다 과학축제
5∼6일 오후 6시∼9시 30분 죽도문화광장에서 열리는 '송정 별바다 과학축제'는 가을 바다를 찾은 국내외 관광객들을 매료시키는 과학축제로 유명하다. 올해 제5회째로 부산과학기술협의회와 해운대구가 공동 주최한다. 별자리 관측을 비롯해 달빛음악회, 마술쇼, 별자리 과학퀴즈, 건빵박사의 사이언스 타임 등 공연과 강연, 체험 프로그램이 다채롭다.
디지털과 이별하자! 도파민 디톡스 '어반 캠크닉'
13∼14일 송정해수욕장 백사장, 죽도문화광장, 해상에서 진행되는 21개의 풍성한 즐길 거리가 관광객을 기다린다.
13일 오전 11시∼오후 10시에 운영하는 '도파민 디톡스-어반 캠크닉'은 바다를 바라보며 인디언텐트 존에서 쉬기도 하고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다. 텐트는 사전 예약해야 하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팝업 존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종이접기 아저씨로 유명한 김영만과 함께하는 종이접기 체험ㆍ행복강연, 인플루언서 싸이버거와 함께 하는 'K팝 랜덤플레이댄스',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룰렛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가 지면 파도 소리 ASMR 테라피, 캔들라이트 어싱, 비치 시네마, 가수 우디의 노래 공연도 이어진다.
서핑부터 바나나보트까지 모든 체험 무료
13∼14일 오전 10시∼오후 8시 송정 해상과 백사장에서는 '2025해양레저축제'가 진행된다.
바다에서 서핑, 스킴보드, 패들보드, 바나나보트를 즐길 수 있고, 백사장에는 워터슬라이드, 서핑 바운스, 어린이모래놀이터가 준비돼 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아로마테라피, 싱잉볼 명상, 해변요가, 하와이안 훌라댄스도 기대를 모은다. 체험 신청은 해운대구 홈페이지 팝업 존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할 수 있다.
'댕댕이 놀이터'에서는 댕댕이 운동회, 반려동물 문제행동 상담, 슬기로운 반려생활 강연이 열린다.
김성수 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송정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고,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의 여유를 갖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관광객들의 많은 방문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